태국여행 준비물 Tip


태국은 적도에 인접한 국가이다 보니 일년 내내 여름 날씨로 태양빛이 강해 태국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여름 날씨에 맞는 물품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태국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행 준비물 Tip에 대해 알려 드릴테니 참고하셔서 체크해 보세요 ^^



1. 여권



여권은 외국에서 소지인의 국적 및 신분을 증명하는 국제 신분증으로 항공편을 이용할 때도 필요하지만 여행 시에도 늘 소지해야 하는 중요 물품입니다.


여권은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는 것이여야 하며 혹시 모를 분실을 대비해 여권 앞장을 복사해 두거나 모바일 스마트폰 등으로 찍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환전



한국에서 태국 화폐인 바트화로 환전해서 가거나 달러로 가지고 가서 바트화로 환전하셔도 됩니다. 단, 공항에서의 환전은 비싼편이기 때문에 되도록 사설 환전소 환율을 잘 확인해 보고 환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신용카드



지갑을 잊어버렸을 때나 호텔 체크인 시 보증금을 낼 때 등을 대비해 비자, 마스터카드의 신용카드 1,2장 정도는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금의 경우는 환전한 금액을 모두 소지하고 다니기 보단 호텔 안전금고에 넣어두고 쓸만큼만 가지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4. 보조가방, 배낭, 지퍼백



관광을 하실 때 필요한 물품만 간단히 넣을 수 있는 가방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양 투어를 하신다면 오션백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구요 ^^

5. 카메라, 충전기



여행 다녀오면 남는 건 사진 밖에 없다고 하죠 ^^ 카메라는 여행 필수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방수팩을 이용하신다면 바다에서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 하셔야 합니다. 각종 충전기도 당연히 챙기셔야 겠죠~

6. 세면도구&화장품(썬크림)



태국은 적도 인근 지역이라 태양빛이 강하기 때문에 썬크림 준비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면도구, 화장품 등은 대부분 구비되어 있지만  헤어컨디셔너나 칫솔은 많이 없는 편이기 때문에 개인 화장품이나 면도기, 칫솔, 치약, 폼클렌징, 비누, 샤워폼 등은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7. 수영복, 모자, 선글라스, 우산



태국은 날씨가 우리나라의 여름처럼 1년 내내 덥기 때문에 투어, 수영장, 파타야해변 등의 외출 시에도 늘 물품을 소지하시는게 좋습니다.


8. 비치샌들, 아쿠아슈즈, 편한신발



비싼 신발이나 운동화 구두 등은 쇼핑이나 여러 곳을 돌아다니기 불편하므로 편한 신발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치샌들이나 아쿠아슈즈는 파타야 투어나 해양 투어 시 신으면 좋답니다.

9. 긴팔 가디건&속옷



태국 쇼핑몰의 경우 냉방이 강한편으로 실외와 실내의 기온차가 심할 수 있으므로 가디건 처럼 가볍게 몸에 걸칠 수 있는 옷을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속옷이나 겉옷은 여행 컨셉에 맞게 준비하시면 되지만 왕궁 등은 복장단속이 있으므로 긴바지 하나 정도는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10. 방콕지도&여행책자



방콕을 자유여행 하시는 분들은 지도나 여행 책자를 이용하면 쉽게 여행 정보 및 위치 등을 파악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지도를 준비하지 못한 분들은 호텔에서 무료 지도를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11. 비상약&모기퇴치약



평소 먹는 약이나 소화제, 지사제, 진통제, 멀미약, 감기약 등 아플 때 사용 할 수 있는 비상약을 챙겨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기향이나 스프레이 등의 모기 퇴치약도 준비해 가시면 유용히 사용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이상 태국여행 준비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상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는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