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최근 3박 4일로 오사카 여행을 다녀 왔는데 가벼운 마음으로 옷 몇벌하고 세면도구만 대충 챙겨 갔다가 엄청 고생하고 왔습니다. 막상 현지에서 조달하려니 말이 잘 통하지 않아 돈은 돈대로 쓰고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아까운 시간은 그냥 흘려 보내고.... ㅠ ㅠ



일본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가깝다고 대충 챙겨 가시지 마시고 꼼꼼히 따져서 필요한 물건은 다 챙겨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일본 여행을 위해서 중요한 것이 또 있죠~ 바로 엔화환전인데요. 오늘은 일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일본 엔화 환전 싸게 하는법에 대해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참고하셔서 이용해 보세요~



주거래 은행 이용하기



환전을 위해 환율이 저렴한 은행을 찾는 것도 좋지만 1차적으로는 주거래 은행에서 환전을 알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 마다 우수 고객에게 주는 환율우대 정책이 있기 때문이죠~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 은행지점을 방문해 환율 우대율이 얼마나 되는지 그리고 추가 할인이 가능한지 꼭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은행별 환전 비교


환전을 위해 환율을 고시하는 은행의 최근 환율을 서로 비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트립위허 사이트(◀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를 이용하면 환전비교 제공은행인 외환은행,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등 14개 은행의 환율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로 이동하셨으면 통화선택창에서 일본엔화를 선택하고 교환하려는 금액을 입력한 다음 비교를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럼 은행별 환전 금액 및 수수료를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사이버 환전 이용



주거래 은행이 아니더라도 인터넷 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이버 환전을 하면 환전 수수료를 최대 50%에서 70%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사이버 환전은 환전 지점 선택이 가능한데 환전 지점을 공항으로 해 두시면 따로 지점을 찾지 않아도 되서 시간도 아낄 수 있고 편리하답니다.


서울역 환전 이용하기



공항은 해외여행의 마지막 관문으로 수요가 많고 임대료가 비싸 환율 우대율을 높게 적용받을 수 없기 때문에 되도록 환전은 공항보다는 시중은행에서 환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 중 서울역 환전센터는 환전 수수료가 최대 90%까지 할인되어서 해외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단, 인기가 높고 수요가 많아 1인당 환전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기업은행은 100만원, 우리은행은 달러와 유로, 엔은500만원, 나머지 화폐는 200만원까지 환전해 주고 있으니 기억해 두세요~


동전으로 환전하세요



환전을 동전으로 하면 지폐보다 약 30% 가량 더 싸게 환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은행별로 재고가 있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환전 할 수는 없습니다.



여기서 주의할점! 환전한 동전은 기념품으로 가지고 있지 않으실거면 다 쓰고 오는 것이 좋습니다. 매매 기준율이 50%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한국으로 돌아와 환전하려면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상 일본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상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엔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늘 항상 행복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