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살아가다 보면 주민등록등본
이나 등기부 등본, 건축물 대장 등
여러 민원 서류를 발급해야 하는
일이 종종 생기곤 합니다.
평일 오전이나 낮시간이면 주민
센터를 방문해 발급이 가능하지만
주민센터가 문을 닫은 이후나 주민
센터를 방문하기 힘든 경우라면
엄청 난감하죠 ㅠ ㅠ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
하기 때문에 관련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지만 주변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있다면 간단한 조작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다보니
발급기가 어디에 설치되어 있는지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시겠죠~
오늘은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운영시간에 대해 알려 드릴테니
이용하실 때 참고 하세요.
먼저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해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줍니다.
↓ 눌러 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메인
페이지 상단의 이용안내 > 고객
지원센터를 눌러 주세요~
접속한 후 메인페이지에서
이용안내>고객지원센터를
누릅니다.
화면으로 이동하셨으면 우측
중앙에 위치한 무인민원 발급
안내를 눌러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무인민원발급기
에서 발급 가능한 증명서의 종류와
수수료, 발급가능시간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른 증명서의 경우는 발급시간이
24시간이지만 법원 및 국세 관련
서류는 시간 제한이 있으니 확인
하시고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민원발급기 설치장소는 해당
페이지 우측상단의 "설치 장소
안내"를 눌러 확인할 수 있답니다.
엑셀을 다운받아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이 지역별 설치주소와
평일/휴일 운영시간, 전화번호 등을
자세히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1 Cell에 마우스를 올려 두고
alt+d+f를 눌러 필터를 실행
시켜 확인하시면 더욱 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거에요~
아래는 2016년 11월 30일 기준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장소 파일
입니다. 다운로드 해서 확인해
보세요~
↓ 눌러 주세요
2016년11월30일기준_무인민원발급창구_설치장소_및_운영시간(민원24).xls
이상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운영
시간에 대해 알아 보엤습니다.
도움이 쫌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늘 항상
행복하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