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초년생에게는

배워야 할것도 많고 겪어서 경험해야

할일 또한 많습니다.


회사생활을 하기 전에 군대에서 소위

말하는 고문관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직급체계를 미리 인지하고 있어야

되겠죠~



사용하는 회사직급순서는

군대만큼이나 복잡합니다.



하지만 회사생활 하는데 꼭 필요하니

회사에서 사용하는 일반적 직급체계를

알아 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원에서 부장까지는 경쟁율은

치열하지만 년차가 되면 일반적으로 승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사부터는 사무원이 아닌 임원

이기 때문에 부장에서 퇴사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부장이 되면

실적에 더욱 목을 메게 되죠



그럼 직위/직책/직급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볼까요? 비슷비슷해 보이지만

구분해서 사용해야지 회사에서

실수를 하지 않는 답니다.



직위는 직무에 따라 규정되는 사회적 위치를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서열/순서입니다.

예를 들면 사원>대리>과장>차장....



직급은 직위를 세분화한것으로 과장 3년차,

대리 1년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직급은 직위와 함께 불리우나

일반회사에서는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대리 000입니다. 라고 하지 대리 1년차

000입니다. 라고 하지 않는 것을 보면

이해하기 쉬우실 것 같네요



직책은 책임과 권한에 따라 붙여진 이름으로

팀장, 실장, 본부장등이 있습니다. 승진을

하더라도 직책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차장이 부장으로 승진하더라도

팀장 직책은 그대로인 경우죠~



회사에 대해 어느정도 감이 오시나요?

회사생활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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