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은 1980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8살이며 키는 178cm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클래깃 기타리스트를 꿈꿨던 조정석은 기타 전공을 위해 삼수까지 했지만 연기는 물론 춤과 노래까지 다방면에 끼가 넘쳤던 조정석을 눈여겨 본 교회 전도사의 권유로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에 입학하며 연기에 대한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조정석은 2000년 아버지를 여의고 경제적 능력이 없는 홀어머니를 부양해야 하는 가장의 처지에 놓이게 돼 군 면제를 받았는데 당시 세무 조사 및 재무조사를 받는 등 군대에 가면 어머니를 모실 부양가족이 없다는 것이 인정되어 면제 대상에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2004년 "호두까기 인형"으로 데뷔한 조정석은 그리스와 올슉업, 벽을 뚫는 남자, 헤드윅 등에 출연, 뮤지컬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는데 2008년 내 마음의 풍금으로 한국뮤지컬대상 신인남우상을, 2009년엔 스프링 어웨이크닝으로 남우조연상을 받으며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브라운관 데뷔는 모래시계를 집필한 송지나 작가가 "스프링 어웨이크닝"에서 조정석을 보곤 MBN 드라마 "왓츠업"에 부르며 이뤄지게 됐는데 뜻밖에 편성이 미뤄지면서 생긴 공백기에 영화 "강철대오: 구국의 철가방" 오디션을 봤고 이 영화의 제작이 지연되며 "건축학개론"을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조정석은 여러번의 우연이 만들어져 출연하게 된 "건축학개론"에서 대학신입생 승민(이제훈)의 연애코치 납뜩이 역을 맡아 능청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존재감을 드러낸데 이어 영화 관상, 역린, 시간이탈자, 형,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질투의 화신, 푸른 바다의 전설 등에 출연, 두각을 나타내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5년 조정석은 가수 거미와 열애를 인정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친구로 지내오다 이성으로 발전했다고 알려졌으며 여전히 연예계 대표 연인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조정석의 여자친구 가수 거미는 1981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7살이며 조정석 보다 1살 아래입니다. 조정석은 거미가 9년만에 낸 새 앨범 "스트로크"의 일곱 번째 트랙 "나갈까"에 거미와 공동으로 작곡에 참여해 거미는 노래를, 조정석은 기타 연주를 맡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최근 조정석은 오는 27일 첫방송 예정인 드라마 "투깝스"에서 장례식에 가서도 때가 꼬질한 운동화를 벗지 않고 절을 올릴 정도로 언제 어디서든 출동 준비가 몸에 밴 영등포서 강력 2반 형사 차동탁을 연을 맡아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드라마 "투깝스"는 정의감 넘치는 강력계 형사 차동혁의 몸에 뺀질한 사기꾼 영혼이 무단침입해 졸지에 한 몸뚱이 속 두 영혼과 공조 수사를 펼치게 된 똘기 충만 형사와 까칠 발칙한 여기자가 펼치는 판타지 수사 로맨스로 조정석은 강력계 형사 차동탁과 천상 사기꾼 공수창 1인 2역에 도전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드라마 "투깝스"는 총 32부작으로 편성되었습니다.


조정석과 함께 호흡을 같이 하게 된 여주인공은 걸스데이의 혜리로 극중 혜리는 중요한 기사거리 하나라도 놓칠까 경찰서 기자실에서 뻗치고 자는 뻔뻔함과 특종을 바라지만 취재 보다 사건이 먼저 해결되길 바라는 진심과 의리를 고루 갖춘 열혈 기자 송지안 역을 맡았습니다.


참고로 송지안 역의 걸스데이 혜리는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4살이며 조정석 보다 14살 아래입니다. 혜리는 "선암여고 탐정단"을 통해 검증받은 연기력으로 "응답하라 1988"에 출연, 인생 캐릭터 라는 찬사를 받으며 존재감을 드러내 가수 활동은 물론 연기자로서도 호평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조정석이 강력계 형사 차동탁과 천상 사기꾼 공수창의 1인 2역으로 출연하는 드라마 "투깝스"는 27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에 MBC에서 방송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