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담은 1979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9살이며 키는 180cm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출신인 류담은 2003년 KBS 18기 공채 개그맨으로 발탁되며 개그맨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개그 프로그램에 출연했지만 가장 널리 알려진 대표작으로는 개그콘서트의 "달인" 시리즈로 김병만, 노우진과 함께 3인 체제를 이뤄 매주 기발한 모습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참고로 달인을 함께한 김병만은 1975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3살이며 2002년 KBS 공채 17기 출신입니다. 그리고 달인의 또다른 주역인 노우진은 1980년생으로 올해 38살이며 2005년 KBS 공채 20기 출신입니다.



류담은 지난 2013년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다이어트 성공담을 전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 류담은 당시 "현재 다이어트에 성공해 101.2kg이다"라며 "사실 난 잘생겨서 개그맨 시험에 합격했다. 달인 처음 시작했을 때는 72kg의 훈남 외모였다. 하지만 달인을 하면서 약 30kg가 쪘고 달인 마지막 무대를 섰을 때는 120kg정도 였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에 신봉선은 "20대 초반에 류담을 봤을 때는 정말 훈남이었다. 부티가 났었다"고 증언을 하기도 했는데 함께 달인 방송을 같이한 노우진은 "류담이 살이 찐 이유가 있다. 류담은 달인 회의할 때 움직이지 않는다"며 "야식을 시켜놓고 회의를 하면 그거 먹고 또 소파에 누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류담은 지난 2011년 2살 연하의 VJ출신 최경은씨와 결혼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연인사이로 발전했다고 알려졌는데 류담은 최경은씨의 착한 마음씀씀이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류담과 최경은씨는 지난 2007년부터 교제를 시작해 당초 2009년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었으나 류담의 드라마 일정 때문에 연기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최경은씨는 류담보다 2살 연하로 과거 KBS1 "6시 내 고향" 등에서 VJ로 활동한바 있으며 일본에서도 리포터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김병만은 약 4년 동안 "개그콘서트-달인"에서 호흡을 맞춘 류담이 결혼 소식을 전하자 "대형 TV를 선물해주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약속을 잊지 않고 지켜준 김병만에게 류담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합니다. 김병만은 개그맨 후배들이 결혼할 때 꼭 필요한 가전제품을 사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개그맨 송준근이 결혼할 때도 TV를 선물했다고 하네요~



류담은 지난 2013년 "정글의 법칙 in 캐리비언" 방송에서 다이어트 밥상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 과거 정글에 가기 하루 전날 기름진 고기로 배를 채웠던 식단과 달리 닭가슴살과 채소 샐러드, 과일, 견과류로만 구성된 고단백 저열량 다이어트 밥상을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이는 류담의 아내인 최경은씨의 사랑이 듬뿍 묻어나는 식단으로 알려졌는데 류담은 밥상에 만족감을 드러내며 아내에게 "맛있어 맛있어"를 연신 읊으며 달콤한 신혼생활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한편 류담은 최근 김병만이 부상으로 빠진 "정글의 법칙 in 신들의 정원"에 노우진과 함께 합류, 김병만 몫까지 최선을 다하기 위해 고전분투하며 활약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