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러스에서 남치원 역으로 출연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최다니엘은 1986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2살이며 키는 186cm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다니엘이라는 이름은 예명이 아닌 본명으로 "해피투게더"에 출연, 부모님이 형을 낳은 후 더 이상 아이를 낳지 않으려고 정관수술을 했는데 자신이 태어나자 하늘이 주신 아들이라는 뜻에서 최다니엘 이라고 이름을 짓게 되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최다니엘의 국적은 대한민국으로 서울에서 출생하였습니다.


2004년 패션 모델로 데뷔한 최다니엘은 2008년 일명 "되고송" CF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해 같은해 노희경 작가의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미워할 수 없는 프로듀서 양수경 역을 맡으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최다니엘은 드라마 지붕 뚫고 하이킥, 학교 2013, 연애를 기대해, 빅맨, 영화 시라노 연애 조작단, 공모자들, 치외법권 등에 출연해 두각을 나타내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최다니엘은 군대 제대 후 3년여만에 복귀하며 첫 작품으로 지난 12월 4일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저글러스"를 선택, YB 영상사업부 상무인 까칠남 남치원 역을 맡아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참고로 최다니엘은 다리 부상으로 공익판정을 받고 2015년 논산훈련소에 입소, 훈련을 받은 뒤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하였습니다. 최다니엘은 현역 입대를 위해 수 차례 재검을 받았지만 결과는 바뀌지 않았다고 하네요~


드라마 "저글러스"는 시키면 다한다는 헌신과 순종의 서포터 정신으로 살아온 수동형 여자와 '내일은 내가 한다!' 타인의 관심과 관계를 전면 거부하는 철벽형 남자가 비서와 보스로 만나 펼치는 오피스 드라마로 총 16부작으로 편성되어 방송 중에 있습니다.


극 중 남치원(최다니엘)은 말수도 없고 남에게 관심도 없을 뿐만 아니라 친절과 배려 따위도 없지만 묘하게 여성들의 호감을 얻는 우월한 냉미남으로 뼛속까지 몸에 밴, 저널리즘의 정신으로 개혁을 위해선 내부 총질도 마다 않는 리더라고 하네요~


참고로 드라마 "저글러스"에서 최다니엘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좌윤이 역의 백진희는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살이며 1986년생인 최다니엘 보다 4살 아래입니다.


한편 최다니엘이 남치윤 역으로 출연하고 있는 드라마 "저글러스"는 지난 12월 4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10시에 KBS2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