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일 방송되는 "자기야 - 백년손님"에는 미국 애리조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팀과의 정식 코치 계약을 마치고 내년 시즌이 시작되기 전 잠시 한국을 찾은 홍성흔과 그의 아내 김정임씨가 둘 만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 "백년손님" 후포리 행을 택하며 출연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남재현 원장의 장모인 이춘자 여사는 한국인 최초로 메이저리그 코치가 된 홍성흔의 잘생긴 외모와 듬직한 체격에 합격점을 주는가 하면 대추나무 베는 일까지 척척 해내자 "우리 야구선수가 최고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 날 홍성흔은 아내 김정임과 17년 전 처음 만날 날을 기억해 내는 것은 물론 노동에 지친 아내를 위해 특급 마사지까지 해주며 아내를 살뜰히 챙겼고 이에 스튜디오 여자 패널들은 "너무 멋진 남편이다" "사랑꾼이 따로 없다" "홍블리다"라며 홍성흔의 모습에 감동했다는 후문입니다.



또한 홍성흔은 잠드는 순간까지도 아내 손을 꼭 잡고 있는 로맨틱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 홍성흔의 이 같은 모습에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고 있던 여자 출연자들의 칭찬이 줄을 이었다고 하네요~




홍성흔은 1976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2살이며 키와 몸무게는 180cm에 94kg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체육학과를 졸업한 뒤 1999년, 두산의 전신인 OB 베어스에 1차 지명을 받아 입단하며 프로에 데뷔한 홍성흔은 그해 타율 0.258, 16홈런 63타점의 성적으로 신인왕을 거머쥐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습니다.



올해 4월 은퇴식을 가진 홍성흔은 프로 생활 18년간 역대 우타자 최초로 2000안타를 달성하는 등 타율 0.301(6789타수 2046안타), 208홈런 1120타점, 개인 성적에서 통산 안타(2046개)와 2루타(323개), 골든글러브 6개(포수 2회, 지명타자 4회) 수상의 기록을 세우며 맹활약해 큰 인기를 모았습니다.



2016년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했던 홍성흔은 미국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서 인턴 코치 연수를 받던 중 파드리스의 A.J.프렐러 단장으로부터 직접 정식 코치 제안을 받게 되었고 이를 수락하며 한국 야구 사상 첫 MLB 코치가 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만수 전 SK 와이번스 감독이 삼성에서 현역 생활을 마친 다음 시카고 화이트삭스에서 지도자 생활을 했지만 당시 공식 직함은 불펜 코치를 돕는 "불펜 포수"였다고 하네요~



홍성흔은 지난 2003년 모델 출신의 3살 연상인 김정임씨와 결혼해 2005년 딸 홍화리양을, 2008년엔 아들 홍화철군을 낳아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홍화리양은 2014년 드라마 "참 좋은 시절"에서 강동주 역으로 데뷔, 드라마 블러드와 영화 오늘의 연애 등에 출연하여 어린 나이임에도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호평을 받았으며 2014년 "KBS 연기대상"에서 청소년 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홍성흔과 김정임씨는 2001년 포스트시즌이 한창이던 때, 홍성흔이 현대와의 4차전을 앞두고 숙소인 서울 리츠칼튼 호텔에서 머물다 로비에서 우연히 당시 모델활동을 하던 김정임씨가 소속됐던 회사에서 일하던 지인에게 김정임씨의 사진을 건네받고 즉석만남이 이루어지며 인연을 맺게 되었다고 하네요~



홍성흔은 김정임씨를 만난 처음 4개월 가량은 자신과 동갑인 1976년생으로 알고 있다 어느 날 인터넷 게임을 하던 중 아이디를 하나 더 생성하기 위해 김정임씨에게 주민등록번호를 묻게 되었는데 이 때 처음으로 김정임씨의 실제 나이를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처음엔 홍성흔도 김정임씨의 실제 나이를 알곤 놀라기는 했지만 "처음부터 남녀 관계로 만나왔는데 이제와서 나이가 무슨 상관이냐"며 정임씨를 위로했고 이를 계기로 둘 사이가 더 좋아졌다고 하네요~



지난해 "자기야 - 백년손님"에 출연한 김정임씨는 나이를 일부러 속인것은 아니라며 "20대 때 모델을 했는데 소속사에서 프로필을 세 살 어리게 적어놓은 것을 홍성흔 선수가 보고 동갑인 줄 알았다고 하더라. 남편이 내 나이에 대해 계속해서 의심을 했는데 나중에는 '너 나보다 어리지?'라며 오히려 어리게 봐서 당황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한편 홍성흔과 아내 김정임씨가 출연을 예고한 "자기야 - 백년손님"은 오는 2일 오후 11시 10분에 SBS에서 방송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