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28일 개봉한 영화 '곤지암'이 누적 관객수 약 270만명을 동원하며 역대 한국 공포영화 최고 흥행작 '장화, 홍련'(누적 관객 수 약 315만 명)을 맹추격하고 있는 가운데 28일 방송되는 '천만홀릭, 커밍쑨'에 영화 '곤지암'의 주역인 문예원을 비롯해 박지현, 박성훈, 정범식 감독이 출연 소식을 알려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곤지암'은 CNN에서 세계 7대 소름 끼치는 장소로 선정한 곤지암 정신병원에서 7인의 공포 체험단이 겪는 기이하고 섬뜩한 일을 그린 페이크 다큐 형식의 공포 영화로 문예원은 극 중 호러 매니아 '샬롯' 역을 맡아 주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문예원은 공포영화에 출연했지만 정작 자신은 태어나서 공포 영화를 한번도 제대로 본적이 없다고 할 정도로 무서운 걸 잘 못 본다고 전해졌는데 이날도 영화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제대로 쳐다보지 못하고 고개를 돌리곤 부들부들 떠는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모았다고 하네요~


곤지암 샬롯 배우 문예원 나이, 영어 실력은 ??


영화 '곤지암'에서 호러 매니아 '샬롯' 역으로 출연, 주목을 모으고 있는 배우 문예원은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살이며 1994년생인 박지현 보다 3살 위입니다.

'곤지암' 영화 중간중간 문예원은 원어민에 가까운 영어 발음으로 극한의 공포를 즐기는가 하면 도회적인 이미지 등으로 관객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는데 중고등학교 때 외국으로 유학을 다녀와서 영어를 구사하는데 큰 어려움을 없었다고 하네요~



학창시절 해외에서 학업에 열중했던 문예원은 연예계와 거리가 먼 경제관련 분야를 공부하며 성적 또한 두각을 나타냈다고 알려졌는데 어릴 적부터 춤과 노래를 좋아해 중학교 장기자랑 무대에서 느낀 설렘과 떨림을 늘 가슴에 간직하며 연기에 대한 꿈을 품고 있었다고 합니다.


호러 매니야 샬롯 vs 배우 문예원


영화 '곤지암'에서 문예원은 극 중 공포체험을 즐기고 거기에 흥분하여 소름끼치는 장소를 찾아 다니는 호러 매니아 '샬롯'을 연기했지만 문예원 자신은 태어나서 공포 영화를 제대로 본적이 없을 정도로 겁이 많다보니 연기하는데 힘든 점이 많았다고 합니다.

문예원은 인터뷰를 통해 "저는 정말 태어나서 공포 영화를 한 번도 제대로 본적이 없다. 그 정도로 너무 무서워서 잘 보지 못하는 편이에요"라며 "그래서 오디션 이야기를 듣고 대본을 보는데 몇 글자도 읽어지지가 않더라고요. 처음에는 보지 않으려고 했는데 오디션을 보면 배우는게 있겠다는 생각에 보게됐죠. 생애 첫 오디션이었는데 감사하게도 붙게 됐어요"라고 영화 '곤지암'에 출연하게 된 계기를 전했다고 하네요~


또한 문예원은 "촬영 중 무서웠던 장면은 사실 저는 굉장히 많았다"며 촬영 중 가장 무서웠던 순간으로 "소름끼치는 일들이 계속 일어나 결국 병원에서 도망칠 때"를 꼽았다고 합니다.

극 중 문예원과 박지현은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산길을 타고 정신병원에서 도망을 시도했는데 "산길을 도망치는데, 실제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스태프도 어딘지 안 보이고 산 속에서 동물들 울음소리가 들리니까, 진짜 둘이 도망치는 것 같은 상황이 연출됐다"며 당시의 무서웠던 심정을 고백했다고 하네요~


'천만홀릭, 커밍쑨'을 통해 MC 김기방은 영화 '곤지암'의 흥행비결로 "여배우들이 미모를 포기했다. 콧구멍이 다 보이는데 리얼하더라"라고 전하기도 했는데 MC 신동엽도 "이렇게까지 내가 이분들 콧구멍을 봐야 하나 생각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이에 문예원은 "분장팀이 면봉을 들고 수시로 배우들의 콧구멍을 관리해줘서 감사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입니다.



또한 배우 박성훈은 자신을 겁쟁이라고 밝히면서 "공포 영화 촬영에 걱정이 많았다. 시사회 때도 도중에 나가고 싶었다. 겁 많은 게 집안 내력인지 가족 모두가 '곤지암'을 안 봤다"고 말해 눈길을 모았는데 이 말을 들은 정범식 감독은 "우리 가족들은 모두가 시사회에서 영화를 봤다. 100세 할머니도 보시고 가소롭다는 식으로 날 보고 웃었다"고 말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고 하네요~


한편 영화 '곤지암'의 주역인 박지현, 박성훈, 정범식 감독과 함께 배우 문예원이 출연 소식을 전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천만홀릭, 커밍쑨'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에 채널A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