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보고 모링가 효능

모링가는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는 녹황색 엽록소 식물로 기적의 나무, 생명의 나무, 지상 최고의 영양보고라고 불리우며 해외에서는 오래 전부터 인기 영양식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슈퍼푸드로 각광 받고 있는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릴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뇨 예방



모랑가에 함유되어 있는 아스코르비산은 인슐린의 분비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 B1, B2, B12 및 판토텐산, 비타민C, 단백질, 포타슘도 함께 함유되어 있어 체내 인슐린 생산을 자극해 줌으로써 당뇨 치료와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고혈압 예방



모링가에 함유된 포타슘과 아연, 비타민E는 혈액의 세포와 조직의 압력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어 혈압을 낮춰 주는 역할을 합니다.




면역력 강화



모링가에 함유된 풍부한 양의 단백질 및 비타민, 그리고 두뇌에 좋은 DHA와 EPA는 면역을 강화해 주어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과 산모의 모유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폐경기 극복



모링가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소는 여성 폐경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는 불규칙한 혈류와 호르몬 변화를 균형있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여 증상을 완화해 주고 비타민C는 면역력 강화를, 비타민E는 질 건조증세를 완화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뼈 강화



모링가에 함유된 칼슘은 폐경기 이후 중년여성의 뼈를 강화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마그네슘은 정서를 안정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불안 증상 및 과민성 증상, 조울증 등의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우울증 개선



우울증의 여러 원인 중 영양분이 부족해 우울증이 오는 경우 모링가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모링가에 함유된 비타민 A, B,C와 칼슘, 포타슘은 우울증 극복 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을 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이상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상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는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