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방송되는 '아는형님'은 '어린이날 특집'으로 꾸며지는 가운데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재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국악요정 송소희를 비롯 MC 그리, 김동현이 출연 소식을 전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송소희는 이날 형님들의 각 캐릭터에 잘 어울리는 노래를 선곡해 찬사를 이끌어 냈는데 강호동에게는 씨름판에서 빼놓을 수 없는 '씨름의 노래'를, 김상민에게는 '나 가거든'을 열창해 감탄과 웃음을 자아냈다고 하네요~


또한 예능프로그램 '스타킹'에서 처음 강호동과 인연을 맺은 송소희는 "나는 스타킹의 수혜자였다"고 강호동에게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지만 이수근은 "소희야 미안한데 이번 주까지는 피해 사례만 접수하고 있어"라며 훈훈한 이야기를 막고 나서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다는 후문입니다.


송소희 나이, 키 ??


'아는형님'에 MC그리 김동현과 함께 출연 소식을 전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국악요정 송소희는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2살이며 키와 몸무게는 164cm에 43kg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함께 출연한 MC그리 김동현은 1998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1살이며 송소희 보다 1살 아래입니다.



어려서 부터 국악의 여러 장르 중 민요부분에 천부적 재능을 보인 송소희는 초등학교 5학년 무렵 '노래자랑'에 출연, 창부타령을 불러 깊은 인상을 주면서 전국적으로 유명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송소희는 '노래자랑' 상반기 및 연말 결선에 출연해 주목을 모으기도 했는데 당시 29년 전국노래자랑 역사상 최연소로 1등을 차지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송소희의 아버지와 어머니인 송근영 씨와 양복예 씨는 늦은 결혼으로 마흔이 넘어서야 첫딸 소희양을 품에 안았다고 알려졌는데 송소희의 부모님은 딸이 조금이라도 흥미를 보이는 일이라면 어디든 데리고 다니며 다양한 경험을 해주려 노력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다 우연히 들린 동네의 국악학원에서 고작 5살 이던 딸이 그 어떤 것보다 재미를 느끼고 습득력도 여느 아이들보다 빠른 것을 보고는 적극적으로 딸이 국악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으셨다고 하네요~


송소희 대학은 ??


보통 국악을 전공하는 또래의 친구들이 국악 고등학교를 진학하는데 반해 송소희는 일반계 고등학교인 호서 고등학교를 입학해 주위를 놀라게 한바 있습니다.

송소희는 인터뷰를 통해 인문학 등을 폭넓게 배우고 싶었다며 "국악만 배워서는 좋은 대학에 갈 수 없잖아요. 좋은 대학에 진학해 국악을 제대로 전공하고 싶어요. 요즘 피아노와 기타, 작곡도 배우고 있는데 국악을 좀 더 풍부하고 재미있게 표한하고 싶어서 랍니다."라고 소신을 밝혔다고 합니다.


참고로 송소희는 2016학년도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국학과 정시 모집에 최종 합격, 16학번으로 단국대학교 국학과에 입학 하였습니다.

지난 1월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 게스트로 출연한 송소희는 방학 중이라 쉬고 있다는 근황을 전하며 "지금 대학생이라 공연도 방송도 많이 안하고 학업을 1순위로 놓고 있다"고 학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고 하네요~



송소희는 다양한 음악 및 예능 프로그램, CF 출연 등을 통해 2010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15년엔 차세대 문화 예술인 2위에 선정되기도 했는데 교육부 자유학기제 및 유네스코한국위원회, 대한적십자사 RCY 홍보대사 등을 역임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송소희가 MC그리 김동현과 함께 출연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아는형님'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JTBC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