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fx) 크리스탈은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4살이며 키와 몸무게는 165cm에 45kg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이름은 정수정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에서 태어난 정수정은 2000년 한국에 잠시 입국했다 SM 엔터테인먼트의 캐스팅부 실장과 직원에게 언니 제시카와 함께 캐스팅 되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크리스탈 정수정은 미국과 한국, 두 개의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후 어린 시절부터 광고에 출연하기도 한 크리스탈 정수정은 2006년 13살의 나이로 본격적인 연습생 생활을 시작, 광고 출연 외에도 샤이니의 "줄리엣" 뮤직 비디오에 출연한 것에 이어 먼저 데뷔해 인기를 모으고 있던 언니 제시카의 동생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2009년 16살의 나이에 에프엑스의 멤버로 데뷔 곡인 라차타 (LA chA TA)와 함께 얼굴을 알리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참고로 크리스탈 정수정 언니인 제시카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9살이며 정수정보다 5살 위입니다. 본명은 정수연입니다.


이후 크리스탈 정수정은 에프엑스로 활동하며 국내외적으로 큰 인기를 모은 것은 물론 활동 영역을 넓혀 드라마 볼수록 애교만점,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상속자들,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푸른 바다의 전설, 하백의 신부, 영화 여자 남자, 비연 등에 출연, 두각을 나타내며 관심을 모았습니다.


참고로 크리스탈 정수정은 2010년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에 입학한 것에 이어 2013년엔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에 입학하여 배우로서의 역량을 키워오고 있습니다.



특히 크리스탈 정수정은 지난 8월 종영한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에서 인간세계의 자연 중 물을 관리하기 위해 인간계에 파견된 수국의 관리신 무라 역을 맡아 하백(남주혁)에게 사랑을 갈구하는 모습은 물론 소아(신세경)를 향한 질투, 비렴(공명)과의 로맨스 등 다양한 감정 연기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하백의 신부 2017"은 인간 세상에 온 물의 신 하백(남주혁)과 대대손손 신의 종으로 사는 것이 운명인 의사 소아(신세경)의 이야기를 다룬 코믹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로 크리스탈 정수정은 인터뷰를 통해 "여자 신 캐릭터가 한국 드라마에서는 없었던 걸로 알고 있다. 제가 처음으로 하게 된다는 생각에 여신처럼 잘 하려고 걸음걸이, 말투, 눈빛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최근 크리스탈 정수정은 오는 22일 첫방송 예정인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피가 뜨거운 한의대생 지호 역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극 중 지호(정수정)는 언제나 밝고 쾌활할 뿐 아니라 때로는 현자 같은 스타일로 주변에 좋은 말을 해주기도 하지만 가끔 욱하는 성질을 감추지 못해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고 알려졌으며 대학 진학 후 쉬지 않고 연애를 하지만 제대로 된 연애는 아직이라고 하네요~ 정수정은 인터뷰를 통해 "지호는 굉장히 밝고 쾌활하고 열정이 넘치는 친구"라며 "가끔 욱하는 성격도 있고 답답한 걸 참지 못해 얼굴 표정으로 드러나기도 한다"고 전했다고 합니다.


tvN 새 수목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슈퍼스타 야구선수 김제혁(박해혁)이 하루 아침에 범죄자가 되어 들어간 교도소 안에서 일어나는 이야기와 그 안에 사는 사람들의 생활을 그린 블랙코미디 드라마로 총 16부작으로 편성 되었습니다.


한편 크리스탈 정수정이 지호 역으로 출연을 예고한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오는 22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10분에 tvN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