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의 주성분은 시아노아크릴레이트 라는 성분으로 공기중의 수분과 닿아 고분자화합물을 만들어 강력한 접착력을 가지게 됩니다. 보통 순간 접착제는 5~10초 안에 굳게 되는데 사물에 묻거나 손에 묻을 경우 쉽게 지워지지 않고 자국이 남게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순간접착제가 원치 않은 곳에 묻어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순간접착제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_가구에 묻었을 경우

가구 수리나 장식품을 붙일 때 종종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조금만 부주의 하면 원치않은 곳에 순간접착제가 묻어 곤란한 상황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본드가 가구에 묻었다면 솜이나 헝겊 등에 신나를묻혀 본드가 묻은 곳에 살살 문질러서 지운 다음 라이터 기름을 묻혀 문질러 주면 손쉽게 자국을 지울 수 있습니다.


2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_옷에 묻었을 경우

옷도 가구와 마찬가지로 신나를 마른 수건이나 솜, 헝겊 등에 묻힌 다음 문질러 주면 손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단, 옷의 경우는 가구와는 달리 상하거나 색이 변할 수 있으므로 신속하게 지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3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_장판이나 바닥에 묻었을 경우

장판이나 바닥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아세톤을 적당히 뿌려준 후 걸레 등을 이용해 여러번 문질러 주면 손쉽게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단, 걸레 대신 휴지를 이용해서 닦을 경우 오히려 휴지가 달라 붙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_가죽 이나 플라스틱 제품에 묻었을 경우

가죽과 플라스틱 제품도 장판이나 바닥에 묻었을 때와 마찬가지로 아세톤을 마른 수건이나 헝겊 등에 묻힌 다음 살살 문질러 주면 손쉽게 순간접착제를 지울 수 있습니다. 가죽 제품 뿐만 아니라 가죽으로 된 옷도 제거가 가능지만 가죽 옷이 변질 되지 않도록 묻은 곳만 신속히 지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_손에 묻었을 경우

손에 순간접착제가 묻었다면 바로 닦아내려 하지 말고 우선 순간접착제가 묻은 손을 따뜻한 물에 담궈 불리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따뜻한 물에 넣고 어느정도 기다리면 본드가 불어나게 되는데 이 때 손으로 살살 문지르면서 순간접착제를 제거해 줍니다. 무작정 지우려고 하다보면 피부가 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휴지같은 재질이 불게돼 더 떨어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순간접착제를 사용하다 의도치 않게 손가락 두개가 붙었다면 식용유를 바르거나 핸드크림을 본드가 묻은 부분에 충분히 발라준 후 문질러 천천히 떼어내 줍니다.


이상 순간접착제가 묻거나 붙었을 경우 지울 수 있는 몇가지 유용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