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2년생인 정유석의 올해 나이는 46살이며 키는 175cm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1989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한 정유석은 영화 "너는 내 운명" "리턴"을 비롯해 드라마 "올인" "별순검" 등에서 인상깊은 연기를 보여주며 인기를 모았습니다.


특히 2003년 드라마 "올인"에서 임대수역을 맡으며 강렬한 악역 연기를 선보인 정유석은 2005년 영화 "너는 내 운명"에선 전도연의 폭력적인 전 남편인 천수역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기기도 했죠~


정유석은 "불타는 청춘"에 출연중인 이연수와 1990년 방영된 드라마 "야망의 세월"에서 처음 인연을 맺어 부부로 호흡을 맞추기도 했는데 당시 정유석의 나이가 19살이었고 이연수의 나이가 21살 이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연수는 1970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48살이며 정유석 보다 2살 연상입니다. 이연수와 정유석은 이후에도 2008년 개봉된 영화 "외톨이"를 통해 다시 만나 각각 "정세진"과 "한송이"역으로 호흡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정유석은 지난 7월 "불타는 청춘"에 첫 출연할 당시 "이연수 누나를 가장 보고싶다"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죠~


정유석은 불타는 청춘에 출연해 출생과 관련된 특별한 사연을 털어 놓아 모두를 놀라게 하기도 했는데 군 PX에 물품을 납품하셨던 정유석의 아버지는 베트남에서 어머니를 만나 베트남 전쟁 중에 호치민의 아주 작은 병원에서 정유석을 낳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정유석에겐 누나와 여동생이 있는데 누나와는 같은 해에 태어났다고 합니다.


정유석의 누나는 72년 1월에, 정유석은 72년 12월에 태어나 친누나와 같은 해에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같은반을 했던 경험도 있다고 하네요~ 정유석은 방송을 통해 당시 "친구들이 왜 쟤한테 누나라고 하느냐고 타박을 많이 했다. 저도 나중에야 출생의 비밀을 알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편 정유석이 게스트로 출연중인 "불타는 청춘"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10분에 SBS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