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주은은 1988년 1월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이며 키와 몸무게는 166cm에 53kg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릴 적 무용을 배우며 무용가가 되길 꿈꾸기도 한 임주은은 다리가 다친 후 꿈을 포기해야 했는데 그 시기 마침 길거리 캐스팅 등 섭외가 많이 들어와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하네요~


임주은이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건 2006년 "강력추천토요일-소년탐구생활"에서 실험녀로 출연하면서 부터로 임주은은 당시 재연 배우 역할에 불과했지만 신비한 눈빛의 묘한 매력 덕분에 등장하자마자 2만여 명의 팬카페 회원이 생겼을 정도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2007년 드라마 "메리대구 공방전"으로 본격적인 연기활동을 시작한 임주은은 2009년 방영된 드라마 "혼"에서 1058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윤하나 역을 맡으며 주목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 임주은은 잠시 공백기를 가지기도 했지만 드라마 난폭한 로맨스, 상속자들, 기황후, 함부로 애틋하게, 도둑놈 도둑님, 영화 좋은날, 나를 잊지 말아요 등에 출연해 두각을 나타내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13년 방영된 드라마 "상속자들"에서는 제국고 교사 전현주 역을 맡아 제국그룹 후계자 김원(최진혁)과 과외제자 효신(강하늘)의 사랑을 동시에 받으며 눈길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또한 임주은은 지난 11월 종영한 드라마 "도둑놈 도둑님"에선 국제변호사 이자 거대로펌 변호사인 윤화영 역을 맡아 윤중태(최종환)의 악행을 도우며 권력과 야망을 향해 달려가는 가하면 장돌목(지현우)의 복수를 방해, 위기에 빠뜨리며 악랄한 표정과 소름 끼치는 반전 악행을 선보여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임주은은 연기 활동 뿐만 아니라 예능에도 출연해 두각을 나타내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최근 "발칙한 동거 빈방있음"에 합류하며 딘딘, 두준과 묘한 삼각관계 로맨스를 형성,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윤두준과 딘딘은 임주은의 심쿵 모먼트를 사로 잡기 위해 자존심 대결을 펼쳐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 윤두준은 닭갈비 요리로 요섹남 매력을, 딘딘은 암막 커튼 달기로 상남자 매력을 뿜어내며 케미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하이라이트 윤두준은 1989년생, 올해 29살로 임주은 보다 1살 아래이며 딘딘은 1991년생, 올해 27살로 임주은 보다 3살 아래입니다.


한편 임주은이 출연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발칙한 동거 빈방 있음"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50분에 MBC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