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밤 효능


밤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비타민 함량이 높고 칼슘 및 철, 칼슘 등의 영양소도 풍부해 체질이 약한 사람들이 드시면 좋을 식품 중 하나입니다. 또한 원기 회복과 소화기 계통 기관도 튼튼하게 해 주기 때문에 이유식과 환자들의 회복식으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방면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몸에 좋은 밤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밤 효능 ① 위장 기능 촉진



밤의 당분에는 위장 강화 효소가 포함되어 있어서 성인병 예방 및 신장 보호에 효과가 있습니다. 배탈이나 설사가 심할 때 군밤을 천천히 씹어서 드시면 좋고 신장이 약한 분들은 생밤을 자주 드시면 좋습니다.


밤 효능 ② 근력/정력 강화


밤에 함유된 단백질과 탄수화물은 근육을 생성하고 근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주어 성장기 아이들이나 근육통과 사지무력감이 있는 분들이 먹으면 효과적입니다.


또한 밤에 함유된 단백질과 비타민은 갱년기 이후 약해진 정력을 보강하여 강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밤 효능 ③ 하체 강화



걸음이 느린 아이나 하체에 힘이 쇠약해진 노인분들이 두충과 함께 껍질 벗긴 밤을 같이 달여 먹거나 밤을 꾸준히 먹으면 하체 힘을 키워 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밤 효능 ④ 피부 미용



밤에 함유된 비타민B1은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 주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머리결을 부드럽게 해 줍니다.



밤 효능 ⑤ 숙취 해소



밤에 함유된 비타민 C는 알코올의 분해를 도와 술로 인한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좋으므로 안주로 생밤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밤 효능 ⑥ 신장 강화



밤을 한의학에서는 신장의 과일이라고 부르는데 이뇨 작용을 도와 줌으로써 신장병에 효과가 좋습니다.



이상 몸에 좋은 밤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상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늘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에 유념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