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세완은 1994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4살이며 키와 몸무게는 167cm에 49kg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016년 KBS2 드라마 스페셜 "빨간 선생님"에서 때 묻지 않은 순박한 여고생 숙희 역을 맡으며 데뷔한 박세완은 tvN 드라마 "도깨비"에서 고시생 귀신 역할로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겨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박세완은 인터뷰를 통해 "짧게 나와서 못 알아볼 거라 생각했는데 도깨비가 방송되고 나서 연락이 정말 많이 왔다. 초중고 친구들은 물론 연락 끊긴 친구들에게서도 메시지가 왔고 엄마 친구들도 엄청 전화가 왔다고 하더라"며 "그것 때문에 SNS 팔로워도 갑자기 늘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고 하네요~


도깨비 출연 이후 박세완은 드라마 "자체발광 오피스"에서 비서 이꽃비로 출연해 귀여운 말투와 사랑스런 표정으로 관심을 모은데 이어 "학교2017"에 출연, 아재같은 말투로 코믹함을 더해 웃음을 자아내는가 하면 엄마와의 에피소드를 그려낼 땐 코끝을 찡하게 만들며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학교2017" 출연 후 박세완은 인터뷰를 통해 신인 때만 할 수 있는 작품이라 너무 하고 싶었지만 역할 자체가 주조연으로 크다 보니 기대감과 함께 부담감도 적지 않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최근 박세완은 오는 6일 첫방송을 알린 "로봇이 아니야"에서 국내와 해외를 두루 섭렵한 수석 연구원 파이 역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로봇이 아니야"는 인간 알러지로 연애를 해 본 적 없는 남자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로봇 행세를 하는 여자가 만나 펼치는 로맨틱코미디 드라마로 총 32부작으로 편성 되었습니다.


극중 파이(박세완)는 월반에 월반을 거듭한 천재소녀로 돌부처 같은 얼굴로 종종 생각이 복잡할 땐 원주율을 입으로 외우곤 해서 별명이 파이가 되었다고 하네요~


파이(박세완)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넘나들며 필요한 부품과 회로는 기계로 직접 썰고 갈아서 만들어낼 정도로 실력을 인정 받고 있으며 연구소에서 유일한 여자임에도 누구도 여자로 봐주지 않을 만큼 예비역과 같은 취급을 받는다고 알려졌습니다.


한편 박세완이 파이 역으로 출연을 알린 드라마 "로봇이 아니야"는 오는 6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0시에 MBC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