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정은 1987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1살이며 2009년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에서 막내 난장이 반달이 역을 맡으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뮤지컬 거울공주 평강이야기, 뮤직박스, 블랙메리포핀스, 빨래, 미스터 마우스, 연극 두근두근 내 인생, 올모스트 메인 등에 출연하며 두각을 나타낸 강연정은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와 "내일 그대와"에 출연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특히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에선 그동안 작고 귀여운 외모 덕분에 발랄하고 사랑스러운 역할을 주로 맡아온 것과는 달리 뇌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박사로 인후를 응원해주는 "채연" 역으로 발탁돼 무대에 오르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는 뇌 활동 증진 프로젝트라는 실험을 통해 높은 지능을 갖게 된 "인후"가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진실을 깨달아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최근 강연정은 "팬텀싱어2" 결승 파이널 무대까지 오르며 우승을 차지한 포레스텔라팀의 배두훈과 열애 중임이 알려져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두사람은 뮤지컬 "빨래" "블랙메리포핀스" 등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어 동료에서 연인으로 발전, 결혼을 전제로 사랑을 키우고 있다고 하네요~




강연정과 배두훈은 홍광호와 강예솔의 결혼식에 나란히 참석하는 것은 물론 강연정은 새 신부의 부케를 받는 등 동료들에게도 계획을 전하며 결혼을 차근차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는데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진행된 "더 뮤지컬 페스티벌 인 갤럭시" 당시 두사람은 나란히 행사에 참석한 뒤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그는 열심히 노래하고 또 연습하러 갔어요. 힘내요."라며 연인을 향한 응원을 SNS에 올려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배두훈은 1986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2살이며 강연정보다 1살 연상입니다. 뮤지컬 쓰릴미, 팬레터, 풍월주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배두훈은 해군홍보단 가수병 시절 2013년 엠넷 "보이스코리아"에 출연, 바다의 정우성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고 하네요~



강연정은 오는 5일 방송 예정인 드라마 스페셜 "까까머리의 연애"에서 악성 교모세포증을 앓고 있는 엉뚱한 성격의 유치원 교사 유지율 역을 맡아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까까머리의 연애"는 뇌종양이 재발한 꽃다운 나이 26세 여자가 자신의 머리를 까까머리로 밀어준 남자와 생애 마지막 일탈을 꿈꾼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휴먼 멜로 드라마입니다.



극중 지율(강연정)은 좀 시크하고 가끔 엉뚱한게 흠이지만 유치원 선생님답게 모범적이고 긍정적으로 살아가지만 무심하게 재발한 종양 때문에 삶의 의욕이 또 한 번 바닥을 치게 되는데 하필 엄마의 소원대로 재치료를 위해 입원하러 간 날 병원에서 전 남친 시우(민진웅)를 보게 되고 자신과 달리 와이프와 행복하게 웃고 있는 모습을 보며 원망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 지율에게 우연찮게 치환(김정현)이 인생에 끼어들게 되는데 낮에는 미용실 보조로, 밤에는 꽃뱀으로 생활하며 여자란 돈이 많거나 비주얼이 괜찮아야 말을 섞는 치환이지만 어느새 까까머리 지율에게 맘을 뺏기게 됩니다. 참고로 치환역의 김정현은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28살이며 강연정 보다 3살 아래입니다.



한편 강연정이 유지율 역으로 출연을 예고한 "드라마 스페셜 - 까까머리의 연애"는 오는 5일 오후 10시 40분에 KBS2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