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 효능,부작용


최근 다이어트 디톡스 주스로 각광 받고 있는 깔라만시는 동남아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라임류의 열매로 크기는 약 3cm 정도로 금귤과 비슷한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깔라만시의 비타민C 함유량은 레몬의 10배가 넘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은 몸안의 독소를 배출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깔라만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효능 ① 다이어트 효과



깔라만시의 바타민 함유량은 레몬의 10배 이상으로 체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이며 다이어트 실패의 원인인 요요현상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다이어트의 부작용인 어지러움증과 무기력증을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효능 ② 피부미용



깔라만시는 식이섬유질과 비타민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으며 헤스페디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진정작용 및 수분 보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C가 많이 함유 되어 있어서 미백 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에도 기여합니다.

효능 ③ 면역력 향상



깔라만시를 베트남에서는 신의 선물이라고 부르는데 면역력 향상 뿐만 아니라 간을 건강하게 해 줘서 몸 속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술 마신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깔라만시는 숙취해소에도 효과가 그만이랍니다.


효능 ④ 심혈계 계통 질환 억제



깔라만시에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심장질환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P는 지방간을 예방해 줍니다.




효능 ⑤ 해독작용



깔라만시에 함유된 노빌레틴과 헤스페리딘은 간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육체피로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깔라만시 부작용



깔라만시를 다량 섭취하게 되면 위액이 과다 분비되서 위벽이 헐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는 원액을 먹기보단 물과 원액을 5:1로 희석해 1.5리터 정도의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깔라만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상에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는 좀 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모레도 늘 항상 행복하시고 건강에 유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