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3'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집으로 꾸며지는 가운데 2018 평창올림픽 주역인 이상화를 비롯해 최민정, 심석희, 민유라가 '쟁반 노래방 리턴즈-국가대표 노래방' 코너에 출연 소식을 전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상화는 4년 만에 다시 '해피투게더'에 출연, 본 게임에 앞서 "올림픽이 끝나고 '이때쯤이면 해투 섭외 전화가 오겠다' 생각 했는데 안 오더라"며 걸크러쉬 매력을 폭발시켜 눈길을 모았다고 하네요~


이상화 나이, 키 ??


벤쿠버-소치-평창까지 3연속 메달을 따내며 대한민국 빙상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는 이상화는 1989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0살이며 키와 몸무게는 168cm에 55kg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해피투게더3'에 함께 출연한 최민정은 1998년생으로 21살, 심석희는 1997년생으로 22살이며 피겨아이스댄스 국가대표 민유라는 1995년생, 올해 24살로 이상화 보다 6살 아래입니다.


고등학교 1학년 이던 2005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열린 세계 스프린트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권 대회 500m 경기에서 38초 71로 대한민국 신기록을 세우며 주목을 모은 이상화는 이어 세계 종목벼 선수권 대회 500m에서 동메달을 수상하며 한국 스피드 스케이팅의 주역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이후 이상화는 2014년 동계 올림픽 여자 500m 경기에서 1, 2차 레이스 합산 74초 70으로 올림픽 기록을 갈라치우며 대한민국 남녀 스피드 스케이팅 통틀어 올림픽 최초 2연패를 달성, 화제를 모았는데 2018 평창올림픽에선 은메달을 획득하며 아시아 선수로는 사상 처음 동계올림픽 3회 연속 메달리스트 라는 대기록을 수립하며 대한민국 빙상 역사를 새로이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이상화 차 포르쉐


스피드 스케이팅으로 세계를 제패한 이상화는 소유하고 있는 차량의 클래스도 남달라 주목을 모으고 있는데 이상화가 타고 다니는 차는 '포르쉐 파나메라 터보 S E-하이브리드'로 이 차의 가격은 1억 3,750만원에서 옵션에 따라 2억원을 호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는 전기 모터만으로 구동 시 배출 가스 없이 최대 49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140 km/h 정도라고 알려져 있는데 엔진이 가장 작은 모델도 3리터 V6 엔진을 장착해 최고 출력 440마력을 발휘하고 가속성능은 4초대라고 합니다.


이상화 이상형 및 은퇴 ??


이상화는 아직 미혼으로 최근 결혼 생각이 있는지 묻는 인터뷰에 "32살 전에는 결혼하고 싶다"고 밝혀 주목을 모은바 있는데 남편감으로는 따뜻하고 자상한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합니다.

인터뷰 당시 곽윤기 선수가 촬영 현장을 구경하고 있었는데 "상화랑 누가 결혼할지 모르겠지만 그 남자는 진짜 복 받은 거다"라며 이상화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고 하네요~


이상화는 이번 2018 평창올림픽 전 고질적인 부상과 마음대로 나오지 않는 기록으로 마음고생을 많이 했다고 알려졌는데 인터뷰를 통해 "작년에 진짜 힘들었다. 종아리 부상이 너무 커서 누가 내 다리를 잡고 있는 느낌이었다"며 "몸은 앞으로 가고 있는데 기록이 나오지 않았다. 그래서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게 너무 힘들었다"고 당시를 회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평창올림픽을 마친 후 이상화는 은퇴가 점쳐지기도 했지만 인터뷰를 통해 당장 은퇴하지는 않고 좀 더 현역선수로 뛰고 싶다며 "일단 능력이 있으면 올림픽까지 아니더라도 1~2년 하는건 맞다고 생각한다"고 이후 행보를 전해 눈길을 모았습니다.

이상화는 포기하고 싶었는데 재활하고 좋아지는 자신을 보며 아직도 건재하다는 걸 느꼈고 1~2년을 더 하면 순위에 상관없이 재미있는 스케이팅 할 수 있을 것 같았다며 홈 관중의 뜨거운 환호 속에 혼신의 역주를 펼치면서 생각이 조금 바뀌었다고 하네요~


한편 이상화와 함께 민유라, 최민정, 심석희 선수가 출연 소식을 전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해피투게더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KBS2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