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tvN 새 예능프로그램 "토크몬"이 첫방송을 시작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스트리트 댄스의 1인자로 손꼽히는 댄서, 제이블랙이 출연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랩· 노래·춤· 작사· 작곡까지 모두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다재다능한 뮤지션 크리스 브라운을 사로잡은 제이블랙의 춤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았는데 MC 강호동은 "몸을 가지고 논다"면서 감탄사를 연발했다고 합니다.


제이블랙은 댄스 장르에 대해 "힙합으로 인정해주는 사람도 있고 아니라고 해주는 사람도 있다. 프리스타일 댄스라고 하면 될 것 같다"고 설명하며 크리스 브라운이 SNS에 자신의 동영상을 게시해준 덕분에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고 이후 맥주광고와 스포츠 광고 등 여러가지 덕을 봤다고 밝혀 주목을 모았다고 하네요~


"토크몬"에 출연해 트레이드마크인 레게 헤어스타일로 강렬한 포스를 나타내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제이블랙은 1982년생으로 올해 나이는 37살이며 본명은 조진수 입니다.



제이블랙은 강렬한 레게 헤어스타일과 이국적인 외모로 혼혈이 아닌가 하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은데 제이블랙의 아버지는 인천, 어머니는 부천 출신의 한국분들로, 제이블랙의 고향은 성남이며 국적은 대한민국입니다. 참고로 제이블랙은 미국에는 가본적이 없다고 하네요~


제이블랙은 파워풀한 힙합댄스를 출 때는 "제이블랙"이란 이름을 사용하지만, 여성적인 걸리시 댄스를 출 때는 "제이핑크"로 활동하고 있는데 특히 걸리시 댄스를 출 때는 여장을 하고 파격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여 "두 얼굴의 댄서"란 별칭으로 불리고 있기도 합니다.


"싱글레이디"를 비롯 걸그룹 원더걸스와 티아라의 안무가로 알려진 존테 모닝에게서 영감을 받은 제이블랙은 2013년 부터 걸리시 댄스를 시작했다고 알려졌으며 댄스대회 "포다 넥스트 레벨"에서 준우승을 차지한데 이어 Mnet "댄싱9 시즌3"와 MBC "마리텔"에 출연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댄스 크루인 "핑키칙스"의 리더로 활동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제이블랙은 함께 춤을 추며 만난 마리씨와 5년 열애 끝에 지난 2014년 결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결혼식날 댄서 부부답게, 제이블랙은 신랑 입장 때 리듬을 타고 스텝을 밟으며 입장을 했고 아내 마리씨는 들러리 댄서 친구들과 함께 춤을 추며 입장을 해 결혼식 축하를 위해 모인 하객들을 놀라게 했다고 하네요~


한편 대한민국 스트리트 댄스의 1인자로 손꼽히는 댄서, 제이블랙이 출연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예능프로그램 "토크몬"은 지난 15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10시 50분에 tvN에서 방송되고 있습니다.



댓글